https 엄마와 딸 왜 싸울까
본문 바로가기
교육

엄마와 딸 왜 싸울까

by 아마도79 2023. 5. 4.

딸과 엄마가 싸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딸은 자신의 독립심과 자아를 발전시키고, 자신의 인격과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노력한다. 엄마는 딸의 안전과 안락함, 성장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이러한 가치들이 상충될 수 있기 때문에, 충돌이 발생 할 수있다. 또한 딸과 엄마는각자의 개성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의 관점과 감정이 다를 수 있다.  때로는, 딸이 엄마의 규칙을 따르지 않거나, 엄마가 딸에게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거나, 서로의 경험이나 인식이 다를 때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딸과 엄마가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릐 감정과 생각을 존중하는 것이다.싸움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서러의 감정을 듣고 이해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이다. 딸과 엄마가서로의 새각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관계를 유지한다면, 싸울을 예방하고 누구보다 좋은  친구같은 관계가 되지 않을까 한다.

해결방안이 있을까

서로의 감정을 듣고 이해하며, 서로가 다름을 수긍하며 이야기를 들어 줄 수 있다면, 갈들이 생겼을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의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닌 그리고 감정만 내세우는 것이 아닌 딸과 엄마가 서로 듣고 그럴 수 도 있겠다고 받아들여보는 것을 어떨까 한다. 그런 감정들을 표현할 때에 원망하거나 비난하는 것들을 자제하고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 모든 상황에서 이기기 위해서 싸우거나 상대를 꺽기 위한것은 그 어느쪽도 비난 받거나 이해받을 수 없으 것이다. 서로 이해 할수 있는 방법으로 소통하고 미리 예방 할수 있는 문제라면 미리 대처하는 것이 좋다. 중재자가 있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물론 그 중제자도 무척 피곤하겠지만 말이다.

딸은 엄마가 나이드실 수록 더 힘들다고 느낄까

대개는나이가 들어서 대세는 자신의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어떤 엄마들은 나이가들면서 딸레 대한 걱정과 감정을 더욱 짙게 느끼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엄마가 딸을 힘들게 하는 경우가 여러가지 잇을 수 잇다.예를 들어, 엄마는 딸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딸의 선택이나 행동에 대해 더욱 예민해지거나, 딸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일 수 있다. 결혼하기전 하고난후 혹시라도 본인의 삶을 닮을까봐 혹여 아이의 육아를  돕거나 이다. 또한,  딸이 자신의 인생의 결정을 내리고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나 두려움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엄마가 딸을 힘들게 하면서도 항상 딸의 안전과 안락함을 위해 노력하며, 딸에게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려는것은 부정적인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것다. 그리고, 딸이 엄마가 나이가 들어서 더 힘들게 느낄 수도 있다. 엄마가 나이가 들면서 건강문제나 사회적 활동의 제한등으로 인해 딸리 더 많은 책임을 져야하는 상황이 발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딸이 자신의 삶과 선택에 자유롭게 결정하기 위해서는, 엄마의 간섭이나 이입이 적을 수록 좋다. 그러나, 엄마의 노력과 사랑은 딸에게 언제나 중요하고 값진 것이기 때문에, 짤은 엄마와의 관계를 지속하며 서로릐 감정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좋다.

엄마와 딸의 소중함

엄마와 딸의 관계는 가족관계중에서도 특별한 것중하나이다. 엄마는 딸의 출생부터 딸의 인생여정을 함께하며, 딸에게 사랑과 보살핌을 제공한다. 이러한 엄마의 관심과 사랑은 딸의 자아성찰과 자아정체성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딸은 이러한 엄마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면서, 자신이 가진 잠재력을 발견하고 키울 수 있다. 또한, 딸은 엄마와의 관계를 통해 미래의 가족관계, 친구관계, 직장관계 등을 형성하며 인간관계에서의 기본적인 소통방법과 상호작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딸은 머마와의 관계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며, 이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따라서, 엄마와 딸의 관계는 매우 소중하며, 서로의 존중과 이해를 바당으로 지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녀, 이러한 관계는 엄마와 딸뿐만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건강하고 안정적인 가정을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댓글